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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이용약관
쌤PASS의 약관 및 규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제1장 총칙
  • 제2장 서비스
  • 제3장 회원
  • 제4장 구매계약
  • 제5장 권리와 의무
  • 제6장 법률관계

1장 총칙

 

1(목적)

이 약관은 쌤패스임용고시학원()(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쌤패스 원격평생교육시설(이하 쌤패스 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격평생교육시설과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 원격평생교육시설을 이용하는데 따른 기본적인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회원가입)

이용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3(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이란 쌤패스임용고시학원()이 운영하는

    쌤패스 원격평생교육시설(http://www.ssampass.co.kr)을 의미하며,

    “이란 원격평생교육시설의 모바일 웹(http://www.ssampass.co.kr)을 포함합니다.

서비스란 회사의 약관에 따라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관련 정보를 통하여 이용자를 위해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행위 또는 그 행위의 대상인 유?무형 자체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유?무형의 서비스를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원격평생교육시설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정보를 제공 받으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P/W)”란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콘텐츠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인터넷 통신 기반기술을 이용하여 인터넷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 육관련 동영상 및 각종 정보를 의미합니다.

쿠폰이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에게 콘텐츠 또는 교재 등의 해당되는 상품을 무료, 할인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의 형태를 의미합니다.

이용승인이란 회원의 유료 및 무료 콘텐츠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이용신청자가 정상적으로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탈퇴란 원격평생교육시설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4(약관의 효력 및 변경)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영업장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 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 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평생 교육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원격평생교육 시설에 송신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 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5(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 이용계약

 

6(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7(이용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 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이용신청의 승낙)

승낙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신청자에게 회원 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 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 며, 그 사유를 원격평생교육시설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 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0(서비스의 내용)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영상 강좌, 일반 강좌 및 관련 교재

   2. 그 외 다양한 교육 정보 서비스

 

11(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12(서비스 이용 요금)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13(회원의 게시물)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14(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 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15(수강 승인)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하면 다음 각 호에 따라 수강신청을 승 인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일 경우 결제 즉시 수강 신청이 승인됩니다.

   2. 계좌이체 또는 가상계좌일 경우 결제 즉시 수강 신청이 승인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수강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를 수강 신청 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 로 합니다.

 

16(수강 변경)

수강 강좌 변경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수강 진도율이 10% 미만 시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수강 강좌 변경에 의한 추가납부 또는 환불에 대한 제반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17(서비스 제공)

수강 시작일은 수강 신청하여 승인 후 첫 강의를 클릭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 수강기간이 정해진 강좌는 종료일에 강좌가 종료됩니다.)

수강 시간은 1.5배수로 제한되며, 허용시간을 넘기면 수강할 수 없습니다.

   (,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운영상 배수제한이 다를 수 있습니다.)

수강 중 일시정지는 3회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40일입니다.

   (, 패키지 강좌 등과 같이 기간이 정해진 강좌는 일시정지 등 일부 기능은 제외됩니다.)

수강 연장은 2, 최대 30일까지 가능하며, 수강기간 종료 전 7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수강 연장에 따른 비용은 수강비용을 일수로 계산하여 산정합니다.

   ( , 종료일이 정해진 강좌 등 일부 강좌는 제외됩니다. )

 

18(환불 규정)

회원이 자발적으로 수강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에 환불의사를 유·무선 상으로 표시해야 하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환불 접수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 이용금액을 제 한 후 수강료를 반환하며, 수강료를 지정된 방법에 의해 환불합니다.

( , 환불기준일은 무료로 제공되는 강좌로 인한 수강일수는 제외한 강의 제공일임 )

 

원격 학습에 의한 환불 규정

   1. 원격 학습 강좌의 취소는 샘플을 제외한 실제 수강한 부분(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였거나 강의자 료의 열람 및 다운로드

바일 수강을 한 경우 등)1강 이상인 경우에는 수강분에 대해 차감한 후 환불됩니다. ( , 자료열람 및 다운로드, 출력 시는 

당 주차로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2. 총 강의(강좌)수는 본 강의로 진행되는 강의수이며, 무료 등 별도로 제공되는 강의(강좌)는 제외되며, 이를 수강 후 환불하

는 경우 해당 수강분에 대한 금액을 차감한 후에 환불됩니다

  3. 18조제2항의 경우 강의 특성상 총 강좌수가 아닌 다른 형태로 전체 강좌수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학습비 반환기준(평생교육법 학습비 반환기준)

[별표 3] <개정 2016. 8. 2.>

학습비 반환기준(23조 관련)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법 제28조 제4

1호 및 제2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

28

4

3호에

따른

반환사유의

경우

.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3)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4)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1)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2) 수업시작 이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가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학습비 징수기간"이란 징수된 총 학습비에 따른 총 수업 일을 말한다.

2. "총 수업시간"이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한다.

3.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강좌와 교재 등의 상품이나 재화를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 할인쿠폰 등 무료로 제공된 쿠폰을 사용하여 구매 하신 경우 이에 해당하는 비용은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각 호에 의거 환불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수강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가 아닌 경우

수강료와 교재 등 다른 상품과 함께 구매한 경우 후 제1항과 제4항에 의해 환불됩니다.

재화 등의 내용이 원격평생교육시설이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 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통상적인 범위 내에서 강좌 계획이 변경되는 경우 제 1항에서 정하고 있 는 정책에 따라 환불됩니다.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시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에는 사유가 발생하여 종료된 시점을 기준으로 환불 규정에서 정하고 있는 정책에 따라 환불됩니다.

 

19(청약의 철회 및 계약 해지)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파기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유근거 및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20(과오금 환급)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 급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 되었음을 입증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과오금에 대하여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것에 대해서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환급 처리합니다.

 

21(사용자 환경)

회원은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가 설치한 PC 또는 모바일, 태블릿 등을 준비하여야 하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특히 음성 강의가 있는 경우 사운드카드를 준비 하여야 합니다.

기기는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 권장하는 환경을 기준으로 합니다.

  1. 펜티엄4 2.4G, 메모리 2G, 하드 공간 10G 이상

  2.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최소 5M 이상

  3. 운영체제 Windows 7, Windows 8, Windows 10 (, Windwos XP인 경우 업데이트 서비스 종료로 인한 제한이 있을 수 있음)

  4.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10 이상, Microsoft Edge, 구글 크롬 등

  5. 모바일, 태블릿, 아이패드 등은 이용이 가능하며, 타사의 자체 콘텐츠를 위해 제작된 기기와 해 외 브랜드 일부 기기에서 제한이 있을 수 있음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응용 소프트웨어는 이용 신청자가 별도로 구입하여야 하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4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22(원격평생교육시설의 의무)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 니다. ,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당사에 제출한 모바일, 문자,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5일 이상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와 같 음을 인정합니다.

 

23(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 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회원은 내용별로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 야 합니다.

회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 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등록한 회원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이메일, 게시 판 등을 통해 변경된 사항을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알려야 합니다.

 

24(개인정보보호)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 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집니다. ,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 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25(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 탈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신청하여야 합 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 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유료 콘텐츠를 공유하는 경우

   4. 원격평생교육시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 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원격평생교육시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9.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1.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2.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3.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 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4.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5.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7. 원격평생교육시설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콘텐츠(강의 또는 교재)를 녹화 또는 복제하는 경우

   18. 회원이 원격평생교육시설의 부칙 중 아이디 공유로 추정되는 경우

    가.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자의 선의의 피해를 막고, 서비스 리소스의 남용을 막기 위해 아이디 공유를 금지 합니다.

    나.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경고 없이 강좌 폐쇄와 강좌료에 대한 벌금이 부과됩니다.

    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아이디 공유 정책에 대한 정책을 사이트 내에 기재해야 하며, 회원은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이 12개월 이상 자사 서비스에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 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 제한/상실 시킬 수 있 으며, 이 경우 기 수강내역 및 구매내역 등 이용 내역 확인도 불가능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여러 사유로 이용 제한이 된 경우에도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6장 특정 규정

 

26(불법 아이디 공유 금지 및 처벌)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 이용자의 선의의 피해를 막고, 서비스 리소스의 남용을 막기 위해 아이디 공유를 금지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및 콘텐츠를 빔프로젝트 등을 이용하여 일정 공간에서 다수와 함 께 수강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경고 없이 강좌 폐쇄와 강좌료에 대한 3배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아이디를 공유할 경우에는 원격평생교육시설의 판단에 따라 관계법령에 의하여 법적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아이디 공유 정책에 대한 정책을 사이트 내에 기재해야 하며, 회원은 이에 준수해야 합 니다.

 

 

7장 기타

 

27(저작권)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있습니다.

회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원격평생교육시설의 사전 승낙 없 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이 원격평생교육시설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 복제,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28(손해배상)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원격평생교육시설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원격평생교육시설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9(면책조항)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 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 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0(분쟁의 해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의 관할은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시행일)

본 약관은 202031일부터 적용합니다.

 

2(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 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2. 원격평생교육시설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3.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1.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 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 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 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7.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고객센터

- 전자우편 : teacher_on@ssampass.co.kr

- 전화번호 : 070-8895-9956

- 팩스번호 : 02)827-0604

- 주 소 : 서울시 동작구 만양로 14가길 17, B1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 오후 6시에만 가능합니다.(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48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 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이후 근무시간부터 48시간 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인증제도, 대검찰청 인터 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소비자 보호원 URL : http://www.cpb.or.kr

2.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URL : http://www.ecmc.or.kr

3.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02-405-5118, URL : http://privacy.kisa.or.kr

4. 정보보호인증마크제도 전화 : 02-550-9531, URL : http://www.eprivacy.or.kr

5.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 02-3480-2000, URL : http://www.spo.go.kr

6.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 : 182,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4(개인정보관리책임자)

원격평생교육시설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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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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